목차
“디지털 관광주민증”?
이런 게 있는 줄 몰랐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인구 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라고 합니다. 지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더 많이 방문하고 더 오래 머물며 편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혜택과 관광 정보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2022년에 강원도 평창과 충청북도 옥천을 처음으로 발급하기 시작해서 이제는 전국 15개 지역에서 270여 개가 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앱 다운 후 가입하면 됩니다.
디지털관광주민증 가입 안내
인증 과정을 간략히 설명하자면, 스토어에서 “디지털 관광주민증”으로 검색하시면 “대한민국 구석구석”이라는 앱이 나옵니다. 이를 다운로드한 후 실행합니다. (참고로 아래 화면은 아이폰 화면입니다)
화면 아래에 보이는 로그인을 누릅니다.
가운데 “로그인”을 누릅니다.
네이버에서 구글 및 애플 아이디까지 가지고 계신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약관 등 동의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가운데 보이는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눌러주세요.
“동의”해주시고 본인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아직 “디지털 관광주민증”이 없으므로 가운데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현재 거주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만들고 싶은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저의 경우엔 전부 선택했습니다.
이제 “디지털관광주민증”이 발급되었습니다. 현재는 15개 지역이고 앞으로 더 늘려 간다고 합니다.
“자세히 보기”를 눌러봅니다.
인사말이 나옵니다. 닫기 누르고 “혜택보기”를 눌러줍니다.
해당 지역의 혜택 사항들이 잘 정리되어 보입니다. 하나를 선택합니다.
할인 혜택 안내 이외에도 해당 지역의 방문 tip 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국내 여행은 발급받은 “디지털관광주민증” 지역 중심으로 돌아봐야겠습니다.
인구 감소와 지역 소멸에 관한 글에 관심이 있으시면 ▶ 다음 글 보기